도장 색상이 변합니다. > 지식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네이버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FAQ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오른쪽윙배너

쉽고 빠른 업체검색

기업추천

지식게시판

도장 색상이 변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모후드 쪽지보내기 조회조회 : 4,466회 작성일 2016-07-05 08:46:00

본문

궁금한 것이 있어 글 올립니다. 저희는 장치산업 구조물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제품을 도장업체에 맡겨 도장을 해와서 조립중이며

 

다른 제품과 같이 선적을 할려고 일정기간 공장밖에 방치를 해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도장된 색상이 시간이 경과되면서 뿌옇게 변하는

 

것 같은데 도장업체에서 잘 못 해온것인지요?   뭐라고 이야기를 해야 되는지 전문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3

ElectroDeposition 2016-07-28 08:54:42

백화현상으로 보여 집니다. 에폭시 도료는 광 노출  UV 자외선에 상당히 약합니다.

사진이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판단은 되지 않지만, 강한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 시 일어 날 수 있는 문제로 보여 집니다. 윗분 답변처럼 에폭시가 아닌 다른 타입의 도료를 사용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깡달호 2016-10-26 09:51:30

위 내용으로 추측한봐, 현재 황변현상이 나타난것으로 보입니다.

Epoxy Resin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Ether가 절단(분리?)되어 형태의 구조가 전환됨으로써

황변이 발생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도막에서 분말가루가 묻어 나오면서 노화현상이 진행됩니다.

이로써, 옥외 비치를 옥내로 변경 하시던지, 아니면 Primer로 도장 변경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참고로, 공용화 전착도장라인에서는 도료성분의 변경이 불가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월향 2016-07-11 07:38:49

도장된 도료가 에폭시도료라면 외부노출시 색상이 변색됩니다.  장기간 노출시 허옇게 광택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되는데 이후에 재도장시 도막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페파로 면을 닦아내고 도장해야 됩니다.

 

변색이 안될려면 우레탄 도료로 해야되며 도장업체에 우레탄 도료로 도장해달라고 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