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사, 초고휘도 하이퍼실버 도료 '장영실상' 수상 > 뉴스

본문 바로가기
  • 네이버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FAQ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오른쪽윙배너

쉽고 빠른 업체검색

기업추천

뉴스

KCC사, 초고휘도 하이퍼실버 도료 '장영실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관리자 조회조회 : 4,134회 작성일 2020-12-11 10:15:06

본문

32eb2c04dbbfe48e179ac149b7f1bb5d_1607648773_2439.jpg

[사진제공 = KCC. 해당 기사와 무관합니다. ]

 

KCC사의 '초고휘도 하이퍼 실버' 자동차 도료가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초고휘도 하이퍼 실버 도료는 자동차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 루프랙 등 자동차 부품에 실제 금속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 고급스러운 질감과 부착성, 내후성 등 각종 물성을 만족하기 때문에 완성차 업체에서 선호하는 도료다. 특히 도막 내구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고압 세차 시에도 도막이 벗겨지거나 흠집이 나지 않는다.

 

기존에는 플라스틱 소재 자동차 부품에도 금속감을 부여하기 위해서 주로 도금작업을 진행했다. 도금 공법은 13개 공정을 거쳐야 할 만큼 복하고 까다로운 공정이다.

초고휘도 하이퍼 실버 도료는 기존의 도금 작업을 대체 가능하며, 건조 까지 4개 공정이면 완료되어 매우 간단하다. 공정이 줄어든 만큼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제조 단가를 낮출 수 있으며, 중금속 프리 도료기 때문에 발암물질 배출 위험도 까지 낮아지는 장점이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도료 개발을 통해서 기존의 복잡한 도금 공법을 일부분 대체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원가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여러 부품 제조사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며 "점차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라 앞으로는 수성도료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도장의 모든 뉴스는 도장통에서~! WWW.DOJANGTO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