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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 똑똑해진 '신형 XC6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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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운영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8회 작성일 21-10-14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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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가 중형 프리미엄 SUV인 '신형 XC60'을 국내 공식 출시 일자를 확정하고, 오는 19일부터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

지난 9월 14일에 국내 최초 공개한 신형 XC60은 2주 만에 신규 사전 계약이 2,000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링 모델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2009년부터 브랜드 최초의 도심형 SUV로 탄생한 XC60은 지난해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 168만대 이상을 기록하며 SUV의 명가 볼보자동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지난 2017년 선보인 2세데 모델은 시웨디시 디자인과 역동적인 차체 비율, 상위 클래스 수준의 감성 품질과 독보적인 첨단 안전 기술로 '월해의 월드카(World Car of the Year)를 비롯한 수많은 어워즈를 석권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XC60은 약 4년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새로운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커넥티비티 및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새로운 첨단 안전 기술 등을 바탕으로 브랜드 역사상 가장 스마트한 모습으로 진화해 기대가 된다.

 

신형 XC60의 외관은 '토르의 망치(Thor's Hammer)'로 불리는 LED 헤드라이트를 비롯하여 6가지 디테일의 변화를 통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90클러스터에 이어 3D 형태의 아이언 마크를 통합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으며, 새로운 범퍼 및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함께 넓은 차체를 강조하는 크롬바가 추가됐다. 전동화를 향한 지속적인 여정을 상징하는 디자인 업데이트를 목적으로 이그조스트 테일 파이프를 보이지 않게 마감하고, 새로운 리어 범퍼 디자인을 채택했다. 더불어 역동적인 차체 비율을 강조하는 새로운 알로이 휠 디자인과 트림에 따라 총 8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간중심 철학이 반영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인테리어는 천연소재와 현대적인 장인정신이 반영된 마감, 직관적인 설계로 세그먼트의 기준을 높이는 감성 품질을 갖춘 바 있다.

주력 판매 트림인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외관 색상에 따라 조합되는 리니어라임, 드리프트 우드 등 천연 우디 트림과 함께 스웨덴 오레포스의 크리스털 기어노브, 영국 하이엔드 스피커 바워스&월킨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외, 초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어드밴스드 공기청정기를 포함한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에 정전기를 발생시켜 향균 작용을 돕는 이오나이저가 새롭게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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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차와 통합한 자동차 브랜드 이다.

신형 XC60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팁 O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국내에 소개하는 첫 모델이다.

 

한국 시장을 위하여 티맵모빌리티와 300억원을 투자하여 개발한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국내 최고 품질의 네비게이션 티맵과 AI 플랫폼, 누구(NUGU), 사용자 취향 기반 음악 플랫폼인 플로(FLO)를 토합한 형태로, 개인 맞춤화된 혁신적인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차 내에서 '아리야'를 부르면, ▲실내온도, 열선 시트, 이오나이저 등의 차량 제어 ▲​목적지 및 경유지 설정, 주변 명소 안내 등의 네비게이션 설정 ▲스마트폰의 연락처로 전화 및 문자 연락 ▲​취향 기반 음악 추천, 플레이리스트 음악 재생 ▲​날씨, 뉴스 등 정보 탐색 ▲​집안의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을 컨토롤 하는 '누구(NUGU)스마트홈 이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들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 될 예정이라 기대가 된다.

 

세계 시장을 꽉 잡은 볼보 자동차의 XC60 모델이 한국 시장까지 선점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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