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세계일류상품 3개 부문 선정… 선박도료 기술 경쟁력 증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관리자 조회조회 : 34회 작성일 2026-01-21 18:00:31본문

(사진=KCC제공)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제도로, 세계 시장 점유율과 수출 실적, 향후 시장 성장성 등 엄격한 평가 기준을 충족한 제품만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국내 수출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제품만 이름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
진공 차단기용 세라믹은 일상적인 전력 개폐 상황은 물론 사고 발생 시에도 전류를 신속하게 차단하는 전력 설비의 핵심 소재다. KCC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당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선박용 에폭시 방청 도료는 염분과 습기에 장기간 노출되는 해양 환경에서도 선박의 철 구조물을 보호하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KCC의 대표 제품인 EH2350 시리즈는 높은 염도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고 마모에 강해 해수 탱크와 파이프 등 조선·해운 시장에서 적용 사례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방오 도료 역시 KCC의 핵심 경쟁력을 보여주는 제품군이다. 방오 도료는 선체 표면에 해양 생물의 부착을 억제해 선박의 운항 효율을 높이고 연료 소모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 선보인 실리콘 기반 친환경 방오 도료는 연료 효율 개선과 함께 탄소 배출 저감에도 기여하며, 친환경 선박 전환이 가속화되는 글로벌 해양 산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연속 선정은 KCC의 소재와 도료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실리콘 기반 친환경 방오 도료 등 환경 규제와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술 개발을 이어가 전력과 조선 산업 전반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