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주)칼라런트 코리아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현장인터뷰 > 탐방

본문 바로가기
  • 네이버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FAQ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오른쪽윙배너

쉽고 빠른 업체검색

기업추천

탐방

[탐방] (주)칼라런트 코리아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현장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관리자 쪽지보내기 조회조회 : 5,894회 작성일 2018-04-13 10:14:55

회사명 (주)칼라런트코리아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암리하방길 26

본문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425_1828.jpg

 

지난 3월 송도에서 열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에서 도장통이 (주)칼라런트 코리아를 인터뷰 하였습니다.

 

(주)칼라런트코리아는 안료 전문 기업으로,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R&D 센터를 자체 운영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하에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을 하는 탄탄한 기업입니다.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413_3229.jpg
< (주)칼라런트코리아 제품 홍보실 >

  

Q. (주)칼라런트코리아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주)칼라런트코리아는 2000년에 설립된 회사로, 안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 입니다. 한국의 전시회 참가는 처음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800평 정도의 부지에 본사와 R&D 센터를 운영중입니다.​

(주)칼라런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안료를 취급하고 있으며, 자체 R&D 센터를 보유하여 개발한 안료를 직접 생산도 하고 필요에 따라 수입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특징은 (주)칼라런트코리아의 안료는 범용보다는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직접 선별하여 엄선한 제품들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Q. (주)칼라런트코리아에서 취급하는 제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자사에서는 유기안료, 친환경 무기안료, 세라믹안료, 수성착색제, 알루미늄 페이스트를 대표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안료를 이용하여 골프공과 주방파트, 엔지니어링 파트, 자동차 내장재쪽에서 골고루 사용가능합니다. 안료를 각국에서 엄선하여 수입해 회사에서 업체 특성에 맞도록 칼라 매칭 후 응용가공하여 제작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색력이 뛰어나고 내구성, 내광성이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주)칼라런트가 수입과 제작을 병행하는데, 제작하는 제품의 제작기간은 초기 개발과정은 짧게는 보름에서 길게는 2년까지도 소요됩니다.

피그먼트 안전성이라던지 여러가지 방면에 있어서 검증기간을 두기 때문에 최장 2년까지도 소요되며, 이미 완성된 제품에 대해서는 재고가 없더라도 즉시 제조가 가능해 실시간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795_5657.JPG < (주)칼라런트코리아가 취급하는 안료의 종류 >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408_783.jpg​<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에 참가한 (주)칼라런트코리아 임직원 모습 >

 

Q. (주)칼라런트코리아 만의 장점과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저희 회사의 경쟁력은 품질과 가격적인 면에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주)칼라런트코리아가 취급하는 안료는 특수 안료이기 때문에 일반 범용 안료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특수 안료가 꼭 사용되어야 하는 분야가 있고, 일반 안료와 동시에 적용 했을 때 내구성이나 색상, 사용 기간, 미적인 효과 등 여러가지 면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서도 충분히 선택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취급하는 안료의 컬러 종류가 매우 많다는 점입니다.

그중에서도 무기안료는 구성요소 중 유독성 성질 때문에 오렌지와 레드 컬러를 무독성으로 제작이 어려운데, 이번에 R&D 센터에서 오렌지와 레드 컬러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세번째로는 전문성과 진실성 입니다.

재고 판매나 단순 영업실적을 올리기 위하여 비싼 제품 위주로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닌, 업체별로 특징과 사용방법을 꼼꼼하게 체크하여 최적으로 맞는 안료로 제공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료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100% 적합한 판매와 컨설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 대표님이 화학전공을 하셨고, 회사 창립 이전에 피그먼트 안료 회사에서 근무 경험이 길기 때문에 대내외 적으로 '안료박사'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에 대한민국 신지식인 상을 받은 이력도 있기 때문에 전문성 만큼은 보장됐다고 자랑할 수 있습니다!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409_516.jpg

 

Q. (주)칼라런트코리아가 제품을 수입할 때, 해당 제품을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A. 무조건 품질이고, ​색차계값과 유광 컬러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수입제품일 경우는 일단 제품을 수입하기 전에 현지에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 있는지 무조건 현지 답사와 시스템 확인은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수입을 할 때, 자체적으로 품질 평가 기준이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안료를 취급하는 회사인 만큼, 색상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업체에서 제품 주문이 1회성에서 끝나는것이 아닌 재주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제품을 주문할때마다 색상값이 미묘하게 달라진다면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주)칼라런트코리아 제품은 델타 e 0.3~0.6 사이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색상값이 달라지는것을 구분하기 어​렵고, 재생산을 하더라도 색상값이 거의 비슷해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Q. 타 산업에 비해 도장, 코팅 등의 업계는 오프라인 위주이고, 온라인화의 속도가 더딘 산업군에 속하는데, 이 점의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온라인 홈쇼핑같이 단순하게 보기만 해서 최적의 제품을 고르기가 어렵기 때문에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결정해야함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안료 같은 경우는 소비자가 물성표나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선택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안료는 대표적으로 유기안료와 무기안료로 나뉘어지는데, 취급하는 제품 특성에 따라서 선택해야 하는 안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형광이나 튀는 색상 같은 경우는 색상이 다양하고 채도가 높은 유기안료를 선택해야 하는데, 무기안료를 선택하면 내구성은 좋지만 색상이 원하는 만큼 나올수가 없습니다.

 

전체적인 산업의 특성상 연령대가 높은 편이고, 다수의 인원이 아닌 1인 기업이 많은 산업군이기 때문에 더욱 온라인화의 속도가 늦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409_1747.jpg

 

Q. 코팅코리아의 전시회 참가 목적과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요?

 

A. (주)칼라런트코리아는 국내에서 부스로 전시회 참가가 처음입니다.

하반기에 해외 전시에 참가할 계획이 있어, 상반기중 전시회를 찾아보던 중 상반기 코팅쇼 중에서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 가장 유명하고, 규모가 커서 해당 전시회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안료를 잘 모르던 분들께 안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주)칼라런트코리아를 홍보하고,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전시회에 전문적인 고객 외에도 일반 관람객과 연관된 사업체 분들도 방문을 많이 해주셔서 생각보다 많은 성과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Q. (주)칼라런트코리아의 상반기 가장 큰 이슈와 안료 업체로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간단하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주)칼라런트코리아는 상반기에는 내수시장에서 틈새를 더욱 획기적으로 공략 할 예정입니다. 안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활발한 홍보와 R&D 센터에서는 제품 개발도 꾸준하게 이어 가려고 합니다.

 

회사 내 이슈는 최근에 회사 R&D 센터에서 오렌지와 레드 무기안료 개발을 완료 한 점입니다. 지속적으로 연구를 통하여 지금 색상보다 발색을 더 좋게 업드레이드 하고, 품질도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안료회사로서 더욱 많은 분들께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bea5e88be7a50d9defcbe70cdadd6522_1523578425_304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