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카 에어로젤 전문기업 '(주)지오스 에어로젤' > 탐방

본문 바로가기
  • 네이버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FAQ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오른쪽윙배너

쉽고 빠른 업체검색

기업추천

탐방

실리카 에어로젤 전문기업 '(주)지오스 에어로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관리자 쪽지보내기 조회조회 : 11,789회 작성일 2018-10-19 11:21:35

회사명 (주)지오스 에어로젤

주소 (본사)경기도 오산시 가좌로 531-14

본문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3942_0049.jpg

 

 

도장통에서 10월에 진행되는 '기업탐방 인터뷰' 두번째 기업은 실리카 에어로젤 전문 기업인 "(주)지오스 에어로젤" 입니다.

 

(주)지오스 에어로젤 기업은 실리카 에어로젤(Silica Aerogel)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의 국산화 및 상용화를 위해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4691_7694.PNG

(사진설명: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의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 

 

Q. (주)지오스 에어로젤의 기업소개 부탁드립니다.

 

A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은 실리카 에어로젤(Silica Aerogel) 기술의 국산화 및 상용화를 위해서 지난 2013년도에 설립 된 실리카 에어로젤 전문 회사입니다. 자체 개발한 실리카 에어로젤 생산기술을 토대로, 분말 형태의 실리카 에어로젤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를 생산 중에 있으며,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를 응용한 다양한 에어로젤 응용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Q. (주)지오스 에어로젤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A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의 차별점은 실리카 에어로젤 양산기술과 응용기술입니다. 

실리카 에어로젤은 그간 양산기술과 응용기술의 부재로, NASA의 우주항공프로젝트나 석유화학 산업의 플랜트 설비 등 특수 영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은 기존 생산방식 대비 실리카 에어로젤의 생산시간과 생산단가를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실리카 에어로젤이 보다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될 수 있도록 현실적인 가격으로 에어로젤 파우더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어로젤 파우더의 공급과 함께, 이를 응용한 다양한 응용제품(에어로젤 블랑켓, 에어로젤 페인트, 에어로젤 테이프, 에어로젤 보드 등)의 개발도 진행함으로써, 실리카 에어로젤의 무한한 가능성을 일궈나가고 있습니다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4691_8358.PNG

 

Q. 자사의 신규 부문인 주식회사 로바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주식회사 로바(roVa)는 올해 중순,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의 에어로젤의 응용기술부문이 분리되어 설립된 에어로젤 응용제품 개발업체입니다. 

기존의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은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의 양산과 품질향상에 매진하는 한편, 새롭게 시작하는 주식회사 로바는 JIOS AeroVa®를 응용하여 각 산업에서 바로 적용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에어로젤 응용제품을 개발•공급할 계획입니다​.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4691_9582.PNG

(사진설명: 주식회사 로바의 에어로젤 응용제품 로바쉴드 / 로바플렉스 / 로바가드) 

 

 

Q. (주)지오스 에어로젤과 로바의 대표 제품은 무엇인가요?

 

A 지오스 에어로젤의 대표적인 제품은 분말 형태의 실리카 에어로젤,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입니다. 

오픈셀 형태의 다공성 구조와 소수성 표면을 가지고 있는 실리카 에어로젤은, 특유의 물리적•화학적 특성을 토대로 단열성 • 내열성 • 소수성 • 흡음성 • 경량성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물성을 가지고 있어, 1930년대 개발 된 이례 ‘꿈의 신소재’로 불리어 온 특수 첨가재입니다.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은 혁신적인 생산방식을 토대로, 현재 연간생산량 200톤 규모의 양산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하고, 높은 품질의 에어로젤 파우더를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R&D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바의 대표적인 제품은 로바쉴드(roVa Shield) 에어로젤 단열페인트 / 로바플렉스(roVa Flex) 에어로젤 테이프 / 로바가드(roVa Guard) 에어로젤 패딩입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를 기반으로 하며, 각각의 산업 용도에 맞춰 페인트(건축•산업), 테이프(전자•특수의복), 매트(건축•산업) 형태로 가공되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현재 자체적으로, 또 협력업체와 함께,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에어로젤 응용제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4692_1118.PNG

 

(사진설명: 주식회사 로바의 에어로젤 응용제품 로바쉴드 에어로젤 단열페인트) 

 

 

Q. 실리카 에어로젤을 활용한 수성 아크릴 단열페인트인 '로바쉴드'의 특징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로바쉴드(roVa Shield) 에어로젤 단열페인트는 수성 아크릴 바인더에 에어로젤 파우더 JIOS AeroVa®를 적용한 기능성 페인트입니다.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의 우수한 단열성과 소수성을 누구나 쉽게 적용 가능한 페인트 형태로 담아내어, 단열이 취약한 건축물이나 산업설비에 도포함으로써 건축물의 단열을 보강하고, 산업설비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현재 로바쉴드 그린과 로바쉴드 블랙, 로바쉴드 퍼티의 3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각각의 제품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로바쉴드 그린 : 주로 건축물의 단열 보강, 결로 및 곰팡이 방지를 위해 사용되며, 우수한 사용성과 깔끔한 마감이 장점입니다. 누구나 쉽게 붓, 롤러, 스프레이로 시공이 가능하며, 페인트 특유의 악취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로바쉴드 블랙 : 주로 산업설비의 표면 단열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사용되며, 우수한 단열성과 내구성이 장점입니다. 최대 120C에서 가동 되는 산업설비에 도포하여 얇은 두께로도 우수한 단열 성능을 발휘하며, 반복되는 온도 변화에도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3) 로바쉴드 퍼티 : 건축 및 산업현장 다방면에서 사용되며, 우수한 단열성과 사용성이 장점입니다. 최대 0.038w/mk 이하의 단열성을 가지며, 일반적인 미장 방식으로 한번에 두껍게 작업하여 건축물이나 산업설비의 단열성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4692_2596.PNG

 

 

Q. 실리카 에어로젤을 활용한 로바쉴드는 건축물이나 산업설비에는 어떤 식으로 활용되나요?

 

A 

1) 건축물 : 건축물의 경우 단열처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겨울철 외풍•결로•곰팡이 문제와 사계절 냉•난방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가 주로 발생하는 내벽이나 베란다, 다용도실, 지하실과 같은 공간에 로바쉴드를 도포하면, 얇은 두께로도 결로 및 곰팡이 발생을 방지할 수 있으며, 단열 보강을 하여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산업설비 : 산업설비의 경우 높은 표면온도에 따른 작업자의 안전 문제나, 설비의 노후화에 따른 에너지 비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0도 이하에서 가동되는 배관이나 탱크, 드라이어기와 같은 설비 표면에 로바쉴드를 도포하면, 작업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설비의 표면 온도를 낮춰주며, 세어나가는 에너지를 막아줌으로써 설비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Q. (주)지오스 에어로젤이 R&D 개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A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과 주식회사 로바의 목표는 실리카 에어로젤 산업의 저변을 넓히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R&D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째,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의 품질 및 양산기술 향상입니다. 실리카 에어로젤의 후방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의 실리카 에어로젤이 공급되어야 하기 때문에,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은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의 품질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각 산업별•응용제품별 맞춤형 에어로젤 파우더를 제안할 수 있도록 R&D 개발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둘 째, roVa 응용제품의 성능 향상 및 신규응용제품 개발입니다.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의 발전과 함께 이를 응용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각 산업에 활용이 되어야 비로서 실리카 에어로젤의 산업이 확장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로바는 현재 생산중인 roVa 응용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고, 각 산업의 전문업체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를 활용한 신규응용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R&D 개발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Q. 오는 2019년 회사에서 목표로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A  주식회사 지오스 에어로젤은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 양산 규모를 2배 이상 확장하는 한편, 신규 등급의 에어로젤 파우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용도에 따라 cosmetic(화장품), apparel(의류), electronics(전자) 등 각 산업에 특화 된 에어로젤 파우더를 보급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제품에 적용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주식회사 로바는 새로운 에어로젤 응용제품 출시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로바쉴드 에어로젤 단열페인트와 같이, 내열 / 내화 / 흡음 / 발수 등 에어로젤의 우수한 물성을 활용한 새로운 버젼의 로바쉴드 기능성 페인트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에어로젤의 혜택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글로벌 유통 채널들을 통하여 로바 제품의 글로벌 론칭과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d45069ba0b5bcd4a64abc32bccf6def8_1539913945_5267.png